www.myadvisor.co.kr 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제반 정책과 약관을 규정합니다.
회원관리/정책(주)이재원상담사회원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주)이재원에서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주)이재원과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 회사 : (주)이재원을 말합니다.
  • 회원 :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회원을 말합니다.
  • 상담사회원 :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별도의 상담사회원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일반 개인회원에게 재무상담이나 자문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 서비스 : 회원에게 제공되는 인터넷상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 유료서비스 :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중에 유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체결 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 아이디(ID) : 이용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회사에 등록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이 설정한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의 권익 또는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각 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 회사는 약관의 내용과 상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에 게시합니다.
  • 회사는 영업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웹사이트에 변경약관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게시합니다.
  •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중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과 예외 준칙)
  • 회사는 유료서비스별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을 둘 수 있습니다.
  •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의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이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체결)
  •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을 하고 신청한 내용에 대해서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회사는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을 경우 일정시간 가입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제3자의 전자우편 주소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필수적으로 입력을 요청한 부분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 회사의 정책에 적합하지 않는 회원으로 판단되는 경우나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 회사의 재산권이나 영업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회사는 유료서비스에 한해 회사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료,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 이용 조건을 세분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회원별로 차등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탈퇴 및 계약해지)
  •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와 같은 요청을 받았을 경우, 회사가 별도로 고지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 회원탈퇴를 할 경우 계약은 자동으로 해지되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 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 회사는 회원탈퇴 신청 일자 이후에는 언제든지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제 7 조 (유료서비스 환불정책)
  •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고 환불 받고자할 경우 회원은 로그인 후 계약해지 일자, 본인명의의 환불금 수령계좌명과 계좌번호 등을 입력한 후 회원탈퇴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 서비스 기간 중에 중도 해지 시 회사는 회사의 환불절차에 따라 정산이 모두 이루어진 후에 회원명의의 통장으로 환불액을 입금 하도록 합니다.
  • 환불금 계산은 계약금액의 10%를 해지수수료로 부과하고 나머지 계약금액의 90%에 계약잔존일수를 곱한 후 총계약일수로 나눈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회사는 회원 탈퇴 시에도 회원의 서비스 이용요금 미납액이 있을 경우에는 서비스 요금 미납액에 대하여 회원에게 납입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정보의 변경)
  •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설정방법 및 관리책임)
  • 회원은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 카카오,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의 계정 중 하나를 선택해서 아이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선택한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비밀번호를 별도로 보관하거나 관리하지 않으며, 이를 확인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이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제3자의 부정이용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 10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회원이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한 경우에는 신속하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법령에서 보존의무를 부과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기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개별 유료서비스 제공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별도 동의 없이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회원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회원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회원 또는 제 3 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제 11 조 (서비스의 제공)
  • 회사는 회원에게 인생설계 및 자산관리와 관련된 컨텐츠 및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서비스이용은 회사가 정한 정기점검시간을 제외한 1년 365일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정기점검시간 이외에도 시스템 증설 및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웹사이트에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웹사이트에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나,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사전 통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경우 이용가능 회원 및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본 조항에 관한 사항을 숙지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변경)
  •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변경 전에 웹사이트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3조 (광고, 링크, 다운로드, 게시물에 대한 책임의 한계)
  •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에 유료 또는 무료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광고, 링크, 다운로드, 회원 게시물 등 본 웹사이트에 포함되어 있는 서비스로부터 접근되는 정보에 정확성, 신뢰성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않으며 판단은 이용자가 하셔야 합니다.
  • 회사는 본조 제2항의 정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종료)
  • 회원과 계약기간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 대한 서비스를 임의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에 대한 서비스가 중지되면 유료로 제공되는 개별서비스도 중단 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및 정보의 제공)
  •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현재 인터넷 보안기술의 발전수준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적합한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운영해야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를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때 처리과정에 대해서 고객에게 메일 및 게시판 등의 방법으로 전달합니다.
  •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 17 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사전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 대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다음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회사는 회원이 금지한 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정지/계약의 해지 등 서비스 이용 제한, 수사 기관에의 고발 조치 등 합당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이용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 등록
  • 타인의 아이디 및 정보 도용
  • 회사의 운영자, 임직원, 회사를 사칭하거나 관련 정보를 도용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영업비밀, 특허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해킹을 통해서 다른 회원의 정보를 취득하는 행위
  • 기타 현행 법령에 위반되는 불법적인 행위
제 18 조 (서비스 이용제한)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7조 각 항 내용을 위반하거나,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 정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책임의 제한 및 면책조항)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또는 서비스 이용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상담사 또는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또는 계약 등을 한 경우에는 이로 인한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게재한 정보 및 자료의 신뢰성, 정확성 등의 대하여 보증하거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용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조 (재판권 및 준거법)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7년 5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