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IE8 버전 이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IE8 버전 이상을 사용하시는데도 이 메세지가 보이시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현재 구버전을 사용하시기 때문에 화면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보안이 뛰어난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 해보세요!

FREQUENTLY
ASKED
QUESTIONS

자주하는 질문과 대답 (Q&A)
  • 질문

    카테고리기타

    질문포트윈투자자문은 무슨 일을 하는 회사인가요?

    답변

    주식회사 포트윈투자자문은 ㈜理財元이 10년간 개발하고 특허를 가지고 있는 인생설계 기반의 맞춤형 자산관리 솔루션인 ‘포트윈’(회사명과 동일)을 활용하여 ①고객이 본인 스스로 인생설계 및 자산관리를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②이와 관련된 자문서비스를 제공하는 컨설팅 회사입니다. 자문서비스는 포트윈을 사용하는 전문 상담사(Financial Advisor)들이 담당하고 있습니다.

  • 질문

    카테고리솔루션

    질문‘인생설계’를 통해 무엇을 얻을 수 있나요?

    답변

    대부분의 경우에서, 현재의 수입과 지출을 기반으로 미래에 어떤 상태가 되는지 잘 모르고 살아갑니다. 포트윈은 이를 현실적이며 매우 구체적으로 보여주며 더불어 현재의 지출, 저축 그리고 투자에 변화를 주었을 때 특정한 미래를 포함하여 전생애에 걸쳐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 구체적인 결과값으로 알려 드립니다. 또한 본인의 삶에 대한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실시간으로 해볼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본인에 적합한 ‘삶의 방향’을 스스로 조정해서 능동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 질문

    카테고리솔루션

    질문자산관리를 하는데 왜 인생설계를 해야 하나요?

    답변

    사람마다 재무상황과 인생계획이 모두 다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자산관리는 이를 반영하지 않습니다. 이와는 달리 인생설계 기반의 자산관리는 이러한 개별적인 차이를 고스란히 반영합니다. 따라서 누구에게나 동일하게 적용되는 서비스가 아니라 자신에게 맞는 맞춤형 자산관리를 위해서는 인생설계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다만 기존 시장에서 고객들은 '인생설계=상품판매'라는 비정상적인 경험을 통해 선입견이 가지고 있습니다. 포트윈은 고객의 인생을 반영한 개인별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질문

    카테고리솔루션

    질문일반적인 재무설계 프로그램과 포트윈 인생설계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답변

    지금까지의 재무설계 프로그램은 필요자금 및 준비자금을 계산하기 위한 단순한 재무계산기였으며, 주로 금융상품 판매를 위한 수단으로 활용되었습니다. 포트윈 인생설계는 미래의 인생을 시뮬레이션하여 합리적인 ‘삶의 방향’을 스스로 설정 할 수 있도록 가이드 하는 지능형 시스템 이며, 재무목표 달성을 위해 돈 보다는 당신이 꿈꾸는 미래의 삶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또한 인생 전반의 방향성에 대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10년간의 개발과 특허 받은 기술을 적용하여 현금흐름 기반의 최적화된 인생설계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 질문

    카테고리솔루션

    질문로보어드바이저란?

    답변

    로보어드바이저(robo-advisor)는 로봇(robot)과 자문 전문가(advisor)의 합성어입니다. 로보어드바이저는 고객이 입력한 투자 성향 정보를 토대로 알고리즘과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개인의 자산 운용을 자문, 관리해 주는 온라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말합니다.직접 사람과 대면 상담을 하지 않고도 온라인 환경에서 개인 맞춤형 자산배분 전략을 제공할 수 있어 (소액으로도 전문적인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으며)수수료가 저렴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 질문

    카테고리솔루션

    질문포트윈-Robo와 로보어드바이저의 차이는?

    답변

    일반적인 로보어드바이저는 고객의 투자성향에 따라 정해진 투자 포트폴리오를 추천합니다. 고객이 맡긴 돈을 일임하여 운용하기 때문에 펀드와 마찬가지고 하나의 상품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반면에 포트윈-Robo는 ①고객의 돈을 일임하여 운용하지 않으며, ②고객이 본인의 인생계획에 맞는 자산관리를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자산배분안과 상품구성안을 제시하고 있고, ③미리 정해진 포트폴리오를 일방적으로 추천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상품을 기준으로 고객 개인별로 모두 다른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요약하면, 일반적인 로보어드바이저는 로봇이 운영하는 곳에 투자자금을 맡기는 것이고, 포트윈-Robo는 고객님이 스스로 자산관리를 실행할 수 있도록 솔루션과 자문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입니다.

  • 질문

    카테고리솔루션

    질문포트윈-Robo에서 제시하는 포트폴리오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답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형 알고리즘을 통해 ①고객의 인생을 재무적으로 분석하고 ②인생계획을 실현하기 위한 최적화된 자산배분안을 만든 다음 ③최종적으로 상품구성안을 산출합니다. 글로벌 금융, 경제지표와 투자자산을 광범위하게 분석하고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지속적으로 상품라인을 업데이트합니다. 국내펀드부터 글로벌 ETF까지 투자대상에 제한이 없으며, 수수료가 적은 상품을 우선적으로 선별하여 고객입장에서 가장 유리한 상품구성안을 제시합니다.

  • 질문

    카테고리서비스

    질문상담사(Financial Advisor)를 꼭 지정해야 합니까?

    답변

    포트윈은 본인의 인생설계와 자산관리를 스스로 실행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궁금하신 점이나 스스로 해결방안을 찾아나가기 어려우실 때 전문가의 상담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저희 회사는 이를 위해 포트윈 플랫폼을 전문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상담사를 엄격히 선정하고 있습니다.

  • 질문

    카테고리서비스

    질문상담은 어떻게 이루어 지나요?

    답변

    회원가입을 하면 담당 상담사를 직접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 신청시 2영업일 이내로 상담 일정 관련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상담은 FPSB(Finanacial Planning Standards Board)국제본부가 권고하는 국제적 Process 따라 진행되며, 포트윈 고객 상담실에서 진행됩니다. 상담 후 평가시스템을 통해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질문

    카테고리서비스

    질문고객은 지정한 상담사나 상담과정에서 제공되는 솔루션 등의 서비스를 어떻게 신뢰할 수 있습니까?

    답변

    포트윈어드바이저는 고객과의 모든 상담과정과 제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모니터링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이 과정은 고객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형식적인 사후관리가 아닌 능동적이며 사전적인 기능을 수행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지향성과 이해상충문제 등 당사의 철학과 가치 그리고 매뉴얼준수 여부 등을 철저히 검증하고 있습니다.

  • 질문

    카테고리서비스

    질문포트윈 사용에 대한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포트윈은 인생설계 및 자산관리를 온라인에서 스스로 할 수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비용은 한시적으로 무료입니다. 다만, 오프라인으로 컨설턴트와의 종합적인 상담을 원할시 포트윈 규정에 따라 상담료가 발생됩니다.

  • 질문

    카테고리기타

    질문통합계좌서비스가 무엇인가요?

    답변

    증권사ㆍ은행ㆍ신용카드사ㆍ보험사 등 각 금융기관에 분산돼 있는 개인의 모든 금융자산을 일괄적으로 조회하고 관리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정부관련기관과 주요 금융기관들이 공동으로, 고객정보를 통합하여 조회할 수 있는 Open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를 개발하고 있으며, 2016년 하반기부터 서비스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은행과 증권사의 일부 상품에 대한 서비스가 시행되고 있으며, 향후 전 금융상품으로 서비스가 확대될 예정입니다. 포트윈은 펀드상품에 대한 통합계좌서비스가 시행되는 시점에서 인생설계와 자산관리 솔루션에 연동시킬 계획입니다.

  • 질문

    카테고리기타

    질문포트윈에서 연결된 계좌는 주기적으로 갱신이 됩니까?

    답변

    포트윈에서 로그인을 하면 자동으로 통합계좌서비스에 연결되고 고객님의 상품정보가 갱신됩니다. 즉, 포트윈이 주기적으로 갱신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님이 로그인 할 때 갱신되는 방식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님이 보유하신 금융상품을 실시간으로 조회 할 수 있으며, 포트윈 플랫폼에서 모니터링, 자산배분, 증권매매, 상품가입 등 One-stop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질문

    카테고리기타

    질문포트윈-Robo에 어떤 금융사 계좌를 연결할 수 있습니까?

    답변

    Open API에 참여하고 있는 금융기관의 계좌는 모두 연결할 수 있습니다. 현재 Open API에 참여하고 있는 금융기관은 KDB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SC제일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KEB하나은행, Citibank, 수협중앙회, 대구은행, BNK부산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BNK경남은행, NH투자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증권, 삼성증권, 키움증권, 유안타증권, 메리츠증권, 현대증권, 하이투자증권, SK증권, 동부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미래에셋대우증권, HMC투자증권, 한양증권, 부국증권, 리딩투자, LIG투자증권, KB투자증권, BC카드, 한국신용정보원 등 입니다.

  • 질문

    카테고리기타

    질문회원탈퇴를 할 경우 내 개인정보는 어떻게 됩니까?

    답변

    탈퇴 후 회원정보와 계좌관련 정보는 즉시 삭제됩니다. 단,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 6조(거래기록의 보전 등)에 의거,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정보(전자상거래법 제6조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6조1항)는 5년간 데이터로만 보관하며 이후 파기됩니다..

  • 질문

    카테고리기타

    질문통합계좌는 해킹으로부터 안전한가요?

    답변

    통합계좌조회 서비스는 금융기관(은행 등)의 인터넷뱅킹에서 사용하는 보안방식과 동일한 인증서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본인 외에는 누구도 비밀번호를 알 수 없습니다. 또한 인터넷을 통한 계좌조회과정에서 계좌관련 정보가 공개되지 않으므로 해킹이나 도용 등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합니다.

  • 질문

    카테고리기타

    질문사용방법에 대해 자세히 안내를 받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포트윈 고객센터 02-3482-5792로 문의해 주시면 접수 후 상담사를 지정하여 2영업일 이내에 유선상으로 안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께서 지정하신 담당 Advisor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고객님의 인생설계 및 자산관리에 대한
자문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원가입